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Inside 멀티미디어

Profile
:맥노턴

초급(3) ***
중급(5) *****
고급(2) **

멀티미디어란 무엇인가? 대학원 2년차에 멀티미디어 강의를 해주신 이세훈 교수님이 저술하신 책입니다. 상세하고, 최신의 정보들이 들어 있어 아주 유용한 책이라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상식들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이론들이 차근차근,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마치 소설책을 읽듯이 읽어도 좋은 책입니다.

<목차>
001. [멀티미디어 개요]
002. 멀티미디어 정의 (14)
003. 멀티미디어 기술 (21)
004. 멀티미디어 응용 분야 (32)
005. [시청각 정보 잔달의 메커니즘]
006. 진동과 파동 (40)
007. 청각 정보 전달의 메커니즘 (43)
008. 시각 정보 전달의 메커니즘 (60)
009. [멀티미디어 컴퓨터]
010. 멀티미디어 컴퓨터 요구사항 (74)
011. 멀티미디어를 위한 장치들 (93)
012. 멀티미디어 컴퓨터 조리 (118)
013. 미래의 멀티미디어 컴퓨터 (129)
014. [디지털 파일]
015. 아랄로그/디지털 상호 변환 (138)
016. 이미지 파일 (141)
017. 오디오 파일 (153)
018. 비디오 파일 (164)
019.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169)
020. 저작권 문제 (177)
021. [멀티미디어 압축 표준]
022. 파일 압축 기법 (180)
023. JPEG 압축 (194)
024. MPEG 압축 (202)
025. MPEG 오디오 (209)
026. [멀티미디어 통신]
027. 멀티미디어 통신 개요 (214)
028. 유선 통신 (220)
029. 무선 통신 (241)
030. 멀티미디어 통신 응용 (255)
031. [디지털 방송]
032. 디지털 방송 개요 (270)
033. 플랫폼별 디지털 방송 (280)
034. 새로운 방송 서비스 (291)
035. [CG 애니메이션]
036. 애니메이션 (304)
037. 2D 애니메이션 (318)
038. 3D 애니메이션 (323)
039. 특수 효과 (330)
040. 컴퓨터 게임 (333)
041. [가상 현실]
042. 가상 현실의 개념 (344)
043. 가상 현실 시스템 (354)
044. 가상현실 응용 분야 (361)
045. WWW에서의 가상 현실 (373)
046. 가상 현실의 미래 (384)
047. [멀티미디어 컨텐츠 기획 및 디자인]
048.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요 (388)
049.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과정 (393)
050. 다지인 이론 (405)
051. 저작도구의 개요 (425)
052. 저작도구의 종류 (430)

저자 : 이세훈
출판사 : 대림
출판일 : 2000년 3월 15일
페이지수 : 458
판형 : B5
판수 : 1
ISBN : 8972805459

Profile
:맥노턴
레벨 30
569110/686490
81%
McNorton & Education Lab.
Director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